[순천]국제라이온스 회원들, 한번 맺은 인연 하늘길까지

국제라이온스협회 355-B3지구 총재 이순기씨, 무연고 독거노인의 장례식에서 맏 상주 역할 한승윤 기자l승인2019.10.04 11:43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동부연합신문=한승윤 기자]    

지난 9월 20일 순천추모공원에서는 낙안의 한 요양시설에서 사망한 독거노인의 장례가 치뤄졌다. 먼길을 지킨 이들은 고인의 가족이 아닌 이순기 총재가 주축이 된 국제라이온스협회 순천중앙클럽 회원들이었다.

▲ 라이온스 회원들 맺은인연 : 순천시 제공

고인과의 인연은 이순기 총재(엘리시아 예식장 대표)가 2005년에 부양가족이 없는 어려운 독거노인이 있다는 소식을 듣고 밑반찬 배달을 시작하면서 부터 맺어졌다.

평소 밑반찬을 전달하고 안부를 살피며, 명절에는 회원들과 도배, 청소 등 봉사를 이어오다 10년 전에는 집에서 쓰러져 있던 어르신을 병원으로 옮기며 병원비, 기저귀 비용 지원 등으로 후원을 이어갔다.

이번 장례기간(3일장) 내내 빈소를 지켰으며, 장례비용 일체(570여 만원)를 개인적으로 지불하여 고인의 마지막 가는 길이 외롭고 초라하지 않도록 신경썼다.

한편 이순기 총재는 이번 사례에 그치지 않고 본인의 도움이 필요한 이웃이 있는 곳에는 언제든지 지속적으로 봉사하겠다며 뜻을 밝혔다.

순천시 장일종 시민복지국장은 “국제라이온스협회 회원들에게 고마움을 전하며 앞으로도 계속 이러한 후원과 보살핌이 이어져 우리 지역에서는 단 한 건의 고독사가 발생하지 않는 행복한 순천이 되도록 민관이 협력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승윤 기자  dbynews@dbynews.com
<저작권자 © 동부연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승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전라남도 순천시 장명로 58(장천동 44-1)  |  대표전화 : 061-811-3077  |  팩스 : 061-811-3088  |  등록번호 : 전남 아 00272
발행인·편집인 : 성미연  |  청소년보호책임자 : 권준형
Copyright © 2019 동부연합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