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대학교]고영진 총장, 고교생 대상 ‘진로특강’ 개최

성미연 기자l승인2019.10.08 13:34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동부연합신문=성미연 기자]    

국립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 대학일자리센터가 지난 4일 순천효천고 재학생들이 자신의 적성과 끼를 찾아 계발해 나갈 수 있도록 지역 고교 연계 프로그램인 맞춤형 진로특강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 순천대 고영진 총장, 고교생 대상 진로특강 개최 : 순천대학교 제공

순천대 고영진 총장이 강사로 나선 이번 특강은 진로 기반 진학·취업 교육을 통해 학생의 소질과 적성에 맞는 직업을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고 총장의 경험담과 전공에 대한 소개를 통해 직업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였다.

이날 특강에 참여한 학생들은 “식물의학을 전공하신 총장님의 강연을 통해 생각하지도 못했던 새로운 분야를 아주 생생하게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이런 특강들이 자주 있어서 다양한 분야를 알아가고 자신의 적성이 무엇인지를 고민하는 시간이 더 많아졌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순천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는 대학과 지역 학교 간 긴밀한 협업 체계를 구축하고, 청년층에게 진로 및 취업 정보 제공을 통해 취업 거점대학으로서 역할을 강화해 나감으로써 지역사회 발전을 견인하고 있다.


성미연 기자  0909yeun@hanmail.net
<저작권자 © 동부연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성미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전라남도 순천시 장명로 58(장천동 44-1)  |  대표전화 : 061-811-3077  |  팩스 : 061-811-3088  |  등록번호 : 전남 아 00272
발행인·편집인 : 성미연  |  청소년보호책임자 : 권준형
Copyright © 2019 동부연합신문. All rights reserved.